FAQ

1. "온도센서가 꺼져 있는 상태"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먼저 온도계 숫자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의 거리를 확인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의 거리가 너무 멀면 실시간 온도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 상황이 모두 정상일 경우, 뒷면의 배터리를 탈착 후 재장착 부탁드립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게이트웨이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는 원인은 크게 아래의 경우로 나뉩니다.

  1. 게이트웨이 어댑터와 연결된 전기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2. 병원의 인터넷 공유기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3. 해당 기기들의 전원을 공급하는 멀티탭의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 퇴근 시, 게이트웨이와 병원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이 연결된 멀티탭의 전원을 끄지 않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

  • 또한 병원의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할 때, 온도 데이터의 누락을 발생되지 않으나, 해당 알림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알림톡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병원의 인터넷 환경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제품 설치 - 2.게이트웨이 설치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백신온도관리대장 온도가 체크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게이트웨이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게이트웨이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 전원 어댑터를 탈착 후 재장착 해주세요.
    •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 시,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제품 설치 - 2.게이트웨이 설치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온도 센서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온도 센서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FAQ 1번 온도센서 관련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 사이에 방해물이 있거나 거리가 너무 멀어 실시간 온도 데이터가 반영이 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4. "백신온도관리대장 온도 확인"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백신온도관리대장의 설정이 어느 센서에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센서 1 : 기체 온도 값
    • 센서 2 : 액체 온도 값
    • 센서 1, 2 평균 : 기체, 액체 온도의 평균값
    • 해당 설정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센서관리 - 3.백신온도관리대장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실제 냉장고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 냉장고 속의 백신 수량에 따라 냉장고의 온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백신 재고의 변동이 생긴 경우, 냉장고의 온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백신관리 방법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5. "유효기간 만료 알림"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실제 재고 백신의 유효기간을 확인해주시고, 입고와 출고 수량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6. "재고소진 알림"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실제 재고 백신의 수량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입출고 이력이 정상적으로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 재고관리, 입출고이력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자가 설정한 병원의 재고 백신에 대한 적정 재고량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 재고 알림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7. 기타

7_1. Chrome 설치

  • https://www.google.com/chrome/ 로 접속

  • 'chrome 다운로드' 클릭

  • '실행'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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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알림에 '예' 클릭

설치 진행 완료


7_2. 바로가기 생성

  • 바탕화면에 chrome 앱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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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ttp://medichain.kr/#/login/biz-login 링크 클릭


  • 웹페이지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부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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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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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팝업에 '예' 클릭


  • 바탕화면에 생성 된 바로가기 확인 (이름은 편하신 대로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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