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1. "온도센서가 꺼져 있는 상태"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먼저 온도계 숫자가 제대로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표기되어 있지 않다면 배터리 교체를 진행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의 거리를 확인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의 거리가 너무 멀면 실시간 온도 데이터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 상황이 모두 정상일 경우, 뒷면의 배터리를 탈착 후 재장착 부탁드립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게이트웨이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는 원인은 크게 아래의 경우로 나뉩니다.
-
게이트웨이 어댑터와 연결된 전기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
병원의 인터넷 공유기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
해당 기기들의 전원을 공급하는 멀티탭의 전원을 차단하신 경우
※ 퇴근 시, 게이트웨이와 병원 인터넷 공유기의 전원이 연결된 멀티탭의 전원을 끄지 않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
- 또한 병원의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할 때, 온도 데이터의 누락을 발생되지 않으나, 해당 알림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알림톡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병원의 인터넷 환경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제품 설치 - 2.게이트웨이 설치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백신온도관리대장 온도가 체크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게이트웨이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게이트웨이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게이트웨이 전원 어댑터를 탈착 후 재장착 해주세요.
-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 시,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제품 설치 - 2.게이트웨이 설치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온도 센서가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해주세요.
- 온도 센서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FAQ 1번 온도센서 관련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
게이트웨이와 온도 센서 사이에 방해물이 있거나 거리가 너무 멀어 실시간 온도 데이터가 반영이 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4. "백신온도관리대장 온도 확인"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백신온도관리대장의 설정이 어느 센서에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센서 1 : 기체 온도 값
- 센서 2 : 액체 온도 값
- 센서 1, 2 평균 : 기체, 액체 온도의 평균값
- 해당 설정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센서관리 - 3.백신온도관리대장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실제 냉장고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 냉장고 속의 백신 수량에 따라 냉장고의 온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백신 재고의 변동이 생긴 경우, 냉장고의 온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백신관리 방법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5. "유효기간 만료 알림"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실제 재고 백신의 유효기간을 확인해주시고, 입고와 출고 수량이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6. "재고소진 알림" 이라는 알림톡을 받았습니다.
A : 해당 알림톡을 받으신 경우, 아래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
실제 재고 백신의 수량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입출고 이력이 정상적으로 기록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 재고관리, 입출고이력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자가 설정한 병원의 재고 백신에 대한 적정 재고량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자세한 사항은 Medichain 사이트 사용자가이드 - 재고관리 - 재고 알림 항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후에도 해결되지 않을 시, Medichain 사이트 챗봇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7. 기타
7_1. Chrome 설치
-
https://www.google.com/chrome/ 로 접속
-
'chrome 다운로드' 클릭
-
'실행' 클릭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알림에 '예' 클릭
설치 진행 완료
7_2. 바로가기 생성
- 바탕화면에 chrome 앱 클릭
- http://medichain.kr/#/login/biz-login 링크 클릭
- 웹페이지 우측 상단에 점 세개 부분 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클릭
-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팝업에 '예' 클릭
- 바탕화면에 생성 된 바로가기 확인 (이름은 편하신 대로 바꿔주세요)